티스토리 뷰

저의 인생 영화이기도 한 이 영화를 보실 것을 강력 추천하며 감동적인 실화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 줄거리와 정보에 대해 알아봅시다. 

감동적인 실화영화

감동적인 실화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 줄거리

"블라인드 사이드"는 노숙자이자 정신적 충격을 받은 소년 마이클 오허(Michael Oher)가 배려심 있고 단호한 여성 리 앤 투히(Lee Anne Tuohy)의 도움으로 전미 미식축구 선수이자 NFL 1라운드 드래프트 지명자가 되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따뜻한 영화입니다. 줄거리는 조용하고 온화한 거인 마이클(Michael)과 테네시(Tennessee) 멤피스(Memphis)의 부유한 백인 가정 출신의 강한 의지와 인정 많은 여성 리 앤(Lee Anne) 사이에 형성되는 예기치 않은 유대감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리 앤(Lee Anne)은 마이클이 추위에 거리를 헤매는 것을 발견한 후 그녀의 집으로 데리고 갑니다.

친구들과 가족들의 초기 회의론에도 불구하고, 리 앤과 그녀의 가족은 마이클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사랑, 지원,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마이클이 새로운 삶에 적응하면서, 그는 축구에 대한 재능을 발견하고 코치들의 지도와 새로운 가족의 변함없는 믿음 아래 필드에서 뛰어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마이클의 여정에 어려움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는 몇몇 동료들로부터 차별과 편견에 직면하고 학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 장애물에 직면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 앤(Lee Anne)의 지도와 지원으로 마이클은 이러한 장애물을 극복하고 축구장 안팎에서 성공을 이룹니다.

"블라인드 사이드"는 단지 축구에 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그것은 사랑, 가족, 그리고 친절과 연민의 변화하는 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것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것의 중요성과 배려심 있는 개인이 누군가의 삶에 미칠 수 있는 심오한 영향을 강조합니다. 마이클의 영감을 주는 여행을 통해, 영화는 배경이나 상황에 관계없이, 우리 모두 안에 있는 위대한 가능성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블라인드 사이드 뜻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에서 '블라인드 사이드'란 축구에서 특히 취약한 위치를 말합니다. 쿼터백이나 볼캐리어의 '블라인드 사이드'란 선수들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플레이에 집중하는 동안 볼 수 없는 필드의 측면을 말합니다. 이 사각지대는 그들을 그 방향에서 오는 상대 선수들의 안타나 공격에 취약하게 만듭니다.

영화에서 "눈먼 쪽"이라는 제목은 투히 가족에게 끌려가기 전 마이클 오허(Michael Oher)의 삶의 상황을 은유적으로 나타냅니다. 마이클(Michael)은 어려운 양육과 지원 부족으로 인해 은유적으로 맹점에 있고, 취약하며 지도가 없습니다. 그러나 리 앤 투히(Lee Anne Tuohy)와 그녀의 가족이 제공한 사랑, 지원 및 지도를 통해 마이클의 맹점이 보호되어 축구장 안팎에서 번창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화에서 "사각지대"라는 용어는 마치 공격적인 라인맨이 경기장에서 쿼터백의 사각지대를 보호하는 것처럼 취약성에 대한 개념과 여러분을 보호하고 보호하는 누군가가 있다는 중요성을 포함합니다.

블라인드 사이드 주인공들의 근황

저의 인생 영화 이기도 한 블라인드 사이드의 주인공들의 근황에 대해 알아 보니 충격적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실제 주인공이었던 마이클 오어가 양부모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주인공을 입양했던 투이 부부가 부를 축적하기 위해 모두 꾸며낸 거짓말이라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영화에 묘사된 주인공의 모습이 실제와 다르며 사람들이 자신을 영화에 나온 모습으로 평가되어 영화가 사람들의 시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이야기했다. 주인공이 열심히 미식축구에서 하는 것과는 별개로 영화에서의 묘사로 인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한다. 참으로 안타까운 이야기가 아닐 수 없다. 

 

블라인드 사이드 주인공들의 근황 기사로 보기 

리뷰

이 영화를 보고 나서 제 마음에 가장 감명깊었습니다. 그 이유는 자신의 편이 되는 사람이 한 명도 없던 주인공에게 대가 없이 편이 되어 주고 지원해 준 영화 속 부부의 모습 때문이었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사실 한 가지는 자신의 편이 되는 사람이 한 사람만 있다면 범죄자로 변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언젠간 봐왔던 프로파일러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자란 환경과  한국에서 가장 악명 높았던 범죄자가 자란 환경이 비슷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달랐던 점 한 가지는 범죄자는 믿어주고 지지해 주고 자신의 잘못을 수용해 준 사람이 없었다는 것이고 프로파일러는 지지해 주고 자신의 잘못을 수용해 준 사람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이 영화에서도 주인공이 자신의 처한 상황에서 자신의 의지가 아니라 범죄를 저지르게 되지만 부부의 사랑으로 그것들을 수용해 주고 바른 길로 갈 수 있게 인도해 줌으로 변하는 주인공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을 선입견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닌 한 사람의 지지자가 되는 길을 가길 바랍니다.  

총 글자수 1844 자.

반응형
반응형